안녕하세요, ‘Tangle Teezer’ 브랜드 프로모션 영상을 만든 16기 전현정입니다!
‘Tangle Teezer’는 올리브영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헤어브러쉬 브랜드입니다.
엉킨 머리카락을 쉽게 풀어낼 수 있는 ‘Tangle Teezer’ 브러쉬의 특징을
도심 속에서 꼬인 물체나 상황이 풀리는 것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 방송국 선거디자인팀과 예능 본부 제작 CG팀에서 2D 디자인과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2D 영상을 만들면서 Cinema4D 툴은 틈틈이 배워왔긴 했는데 작업물을 만들지는 않아 항상 배운 뒤 바로 까먹었습니다.
이번이 3D 도전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제대로 3D 영상을 만들어 보자! 라는 생각으로 105class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회사가 디자인 에이전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할 수 있고,
연령층이 낮아 또래가 많아서 재밌게 다니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 2층으로 나눠 쓰는데 음료 냉장고가 층마다 존재하고
간식 칸이 크고 다양한 간식들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회사에 처음 입사한 날에 웰컴 키트도 받고 각종 지원을 많이 해줍니다.
제일 좋은 점은 한찌, 두찌라는 귀여운 고양이가 2마리나 있어 매일 회사 다닐 때 힐링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는데 외국인으로는 브라질 출신 영상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César Pelizer와
한국인으로는 애니메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김신영님입니다
두 분 다 본인만의 비주얼과 스토리를 영상으로 표현한다는 점에서 너무 좋아합니다
Burcu & Geoffrey라는 애니메이션 디렉팅 듀오가 만든 ‘Casse-croûte’라는 영상을 보고
‘나도 언젠가는 3D이지만 그래픽적이고 일러스트적인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해서 인상 깊게 봤습니다.
기획과 리듬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보는 시청자가 내 영상에서 ‘주제, 키워드’를 읽을 수 있는가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주제를 간결하게
한 단어, 한 문장으로 표현하고 키워드가 영상마다 드러날 수 있게 기획에서 탄탄하게 하고 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이건 영상이건 리듬감이 있어야 지루하지 않고 다채롭게 보인다는 말에 요즘 공감을 너무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강약을 주어 반복된 패턴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디테일을 결정짓는 것 같습니다.
학원을 졸업하고서도 위로와 응원을 주고받을 수 있는 든든한 동기들이 생긴 것이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진짜 기본적인 것이지만 급하다고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기초적인 실수나 괜찮겠지 하고 넘어간 부분을
항상 선생님이 짚어 주셨기 때문에 회사 다닐 때도 이런 실수는 하지 않게 됩니다!
모션 훈련반과 백호쌤의 피드백으로 모션감이 늘면서 영상을 보는 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습니다.
아직도 계속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포트폴리오반을 하면서 백호쌤이 칼림바 미션을 주셨었습니다.
매번 제가 도전에 성공해서 동기들과 다 같이 신나서 점심 먹고 쌤이 쏘는 커피 사 먹으러 달려갔던 게 생각이 나네요!
마지막 칼림바 도전 때는 막바지에 틀려서 실패했는데 전체 피드백 분위기가 너무 좋지 않아 모두 침울해 하니
선생님께서 힘내라고 커피를 그냥 사주셔서 다시 기운 차리고 작업하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세요.
내가 영상을 만들 때 내가 뭘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고 어떤 점이 부족한지 파악해야 합니다.
피드백을 들었을 때 공통으로 나오는 것들을 보완하고 내 강점을 찾다 보면 나만의 무기가 생기고 작업 시간 분배도 효율적으로 됩니다.
3D 모션을 준비하지만 After effect도 같이 공부하세요.
3D를 만들지만, 결과적으로 보는 것은 2D이기 때문에 에펙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내가 만든 룩의 퀄리티를 업시키고 수정을 빨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면 after effect 공부는 꼭 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건 건강관리가 제일 1순위고 그다음으로는 ‘완성만은 하자’라는 마음가짐인 거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다 보면 생각했던 시간보다 길어져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는데 건강관리가 1순위입니다! ‘내가 시작한 이상 이 영상은 책임지고 완성만은 하자’라는 마음만 있다면
어떤 난관이 생기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 해서라도 문제를 해결하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