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할 때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이나
대충 넘긴 부분은 나중에 제작을 하면서 큰 스노우볼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오래 걸리더라도 기획 부분은 탄탄하게 생각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백호 선생님의 꼼꼼하고 날카로운 피드백이 장점입니다! 제 한계점을 끌어올려 주십니다.
그리고 평생 함께할 든든한 동기들! 동기들이 없었다면 긴 시간 완주하지 못했습니다.
본인의 작품처럼 내 작품을 같이 고민해 주고 포기하지 않게 다독여준 19기 사랑해!!!!
학원 밑 세븐일레븐에서 빼빼로를 500원에 파는 걸 발견하고 바로 다들 출동해서 엄청나게 사갔던 기억이 있네요.
집에 갈 때도 손에 바리바리 사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 후로 매일 빼빼로 가격을 확인했지만 두 번 다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네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내가 어느 부분이 강점이고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나 자신에 대해 파악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작업을 하는 회사에 가고 싶은 지 회사들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시간은 끝을 알 수 없기에 더욱 길고 고되지만 온전히 하나의 작품에 모든 걸 쏟아부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처음 만들어보는 3d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이기 때문에 제작하면서 헤맨 날도 많고 해결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했던 순간들이 많은데요.
헤맨 만큼 내 땅이라는 말처럼 지나고 나면 그 시간들은 결코 헛된 시간들이 아닐 겁니다.
취준생 여러분 모두 지치지 말고 끝까지 완주하셨으면 좋겠습니다.